본문 바로가기

제로 탄산음료

가성비나라 2024. 5. 26.

편의점 제로 탄산음료 매출 급증!

제로콜라

최근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제로 탄산음료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. 실제로 GS25의 경우, 올해 1~4월 기준 전체 탄산음료 매출 중 제로 탄산음료의 비중이 **52.3%**에 달해 절반을 넘겼습니다. 이는 2022년 32.0%, 2023년 41.3%였던 수치 대비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.

제로 탄산음료 매출 증가의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들이 있습니다.

1. 건강志向 소비자 증가:

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, 소비자들은 당분과 열량이 낮은 음료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. 제로 탄산음료는 당분과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아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.

2. 다양한 제품 출시:

과거에는 제로 탄산음료 선택지가 제한적이었지만,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제로 탄산음료가 출시되고 있습니다. 과일 맛, 콜라 맛, 탄산수 등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.

3. 적극적인 마케팅:

편의점 체인들은 제로 탄산음료의 인기를 타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. 할인 행사, 신제품 출시, 홍보 이벤트 등을 통해 제로 탄산음료의 판매를 촉진하고 있습니다.

4. 코로나19 팬데믹 영향:

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홈파티외식이 줄어들면서 가정에서 음료를 소비하는 경우가 늘어났습니다. 이에 따라, 건강을 고려하여 제로 탄산음료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.

결론:

편의점 제로 탄산음료 매출 증가는 건강志向 소비자 증가, 다양한 제품 출시, 적극적인 마케팅, 코로나19 팬데믹 영향 등의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한 결과입니다. 앞으로도 제로 탄산음료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.

참고자료: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락산그룹  (0) 2024.05.26
로렌사이  (0) 2024.05.26
버터 vs 마가린  (0) 2024.05.26
가상화폐  (0) 2024.05.26
우리집  (0) 2024.05.25

 

 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
 

댓글